사회 사회이슈

㈜캐디언스시스템, 'Solid Edge 2022 신제품 론칭 및 해석 기술 세미나' 개최

설계 자동화 기능 비롯해 부품 제조 접근성 및 협업 기능 돋보여




㈜캐디언스시스템(대표이사 이형복)이 오는 12월 21일 'Solid Edge 2022 신제품 론칭 및 해석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캐디언스시스템이 주최하고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후원하는 'Solid Edge 2022 신제품 론칭 및 해석 기술 세미나'는 Solid Edge 소프트웨어의 2022 버전 출시를 기념해 12월 21일(화) 오후 1시 30분 부산 글로벌테크비즈센터 본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세션1에서는 지멘스의 안지훈 프로가 Solid Edge 2022 신제품 기술을 소개한다. 세션2에서는 캐디언스시스템 김완수 부장이 FloEFD for Solid Edge CAE를 활용한 설계 방안 기술 소개에 대한 발표를 이어간다.

신제품 'Solid Edge 2022'은 3D 설계, 시뮬레이션, 시각화, 제조, 설계 관리를 포함해 제품 생성의 모든 측면을 가속화하기 위한 직관적인 제품 개발 플랫폼 Solid Edge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규칙 기반으로 직접 설계 자동화를 구현하는 기능, 포인트 클라우드, 메시 데이터 활용 기능, 다른 CAD에서 작업된 파일을 변환없이 직접 사용하는 기능, 2.5축 무료 CAM 모듈, 배관 내 유동 흐름 시뮬레이션 기능, 어셈블리 모델링의 향상된 기능 등이 추가됐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Solid Edge 소프트웨어용 Simcenter Flomaster를 통해 배관 시스템의 유체 및 열 흐름을 쉽게 분석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을 위한 모델이 3D 모델에서 추출돼 준비 시간을 최대 90%까지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내장된 마법사 기능은 신규 사용자가 성공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며, 숙련된 사용자를 위한 급격한 동적 이벤트 및 압력 급증 시뮬레이션과 같은 고급 기능도 제공한다.

세미나에서 함께 소개 예정인 Simcenter FLOEFD for Solid Edge는 유체 흐름 및 열 전달을 위한 업계 최고의 CFD (전산 유체 역학) 해석 툴을 제공한다. FloEFD는 Solid Edge® 소프트웨어에 내장된 유체흐름 및 열전달을 위한 유일한 전산 유체 역학(CFD) 해석 도구이자, 최고의 프런트로드 CFD 시뮬레이션 툴이다. 따라서 설계 엔지니어는 CFD를 프런트로딩 하거나 시뮬레이션을 설계 프로세스 초반으로 이동시켜 사용자가 문제를 조기에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시간과 비용 절약은 물론 생산성을 최대 40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캐디언스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컴포넌트 검색기를 사용하면 찾기 어려운 부품을 찾을 때 자동 완성 제안 필터를 통해 직관적이고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사용자 커뮤니티 역시 큰 혁신을 촉진할 새로운 작업 방식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라며 "세미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세미나의 참가 대상은 부산 및 경남 지역의 Solid Edge user(고객사), 조선해양업계, 제조업계이며,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다. 사전 접수 시작 시 100명 선착순 마감된다.

세미나 참여 신청은 캐디언스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