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화들짝 놀라는 표정까지…너무 닮은 휴머노이드 로봇 [영상]

/유튜브 캡처/유튜브 캡처




인간과 정말 똑같은 표정을 짓는 휴머노이드(사람과 일부만 유사한 로봇) 로봇이 등장해 화제다.

IT전문매체 더 버지 등에 따르면, 영국 로봇기업 ‘엔지니어드 아트’는 휴머노이드 로봇의 모습을 지난 2일 유튜브에 처음 공개했다.

/유튜브 캡처/유튜브 캡처



아메카라는 이름의 이 로봇은 40초짜리 영상에서 눈을 깜빡이거나 눈썹을 치켜뜨며 자신의 손을 바라보는 등 연속된 동작을 자연스럽게 펼쳐나간다. 이어 카메라를 보고선 자신 앞에 있는 누군가를 보고 깜짝 놀란 표정을 짓거나 손을 내밀며 반갑게 미소를 지어 보이기까지 한다.

관련기사



/유튜브 캡처/유튜브 캡처


다만 ‘아메카’는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제작한 ‘아틀라스’처럼 뛰거나 백덤블링은 못 한다고 더 버지는 전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앞으로 이 로봇을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걷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지니어드 아츠는 내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 아메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홈페이지 캡처/홈페이지 캡처


앞서 최근 로봇 스타트업인 프로모봇(Promobot)은 자사 휴머노이드의 모델을 찾는다고 밝힌 바 있다. ‘친절하고 친근한 얼굴’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성별은 물론 나이 제한도 없다. 프로모봇은 적합한 인물이 나타날 시 해당 지원자에게 20만달러(약 2억3,800만원)을 지불하겠다는 방침이다. 프로모봇은 실제 사람의 얼굴을 딴 새로운 휴머노이드의 공개 시점을 2023년으로 보고있다.


김민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