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김의겸 "김건희 삶 자체가 '성형 인생'…국민을 개돼지로 봐"

윤석열(왼쪽)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아내 김건희씨/사진=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페이스북윤석열(왼쪽)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아내 김건희씨/사진=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페이스북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씨를 둘러싼 '허위 지원서' 의혹이 불거진 것과 관련,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이 "김건희의 삶 자체가 완벽한 '성형 인생'임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웠다.



김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건희, 국민을 개돼지로 보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렇게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김씨 관련 의혹을 언급한 뒤 "그보다 더 놀라운 건 기자의 질문에 김건희가 한 대꾸다. 국민을 개, 돼지로 보지 않고는 할 수 없는 말들이 줄줄이 사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어 "'믿거나 말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기획이사로 일했는지 묻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다"며 "이걸 번역해보면 이렇다. '너희들이 믿든 말든 무슨 상관이야. 믿지 못하겠다면 어쩌려고. 남편 후배들이 다 알아서 처리해줄 거야'"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학교 진학을 위해 쓴 것도 아닌데 무슨 문제냐'는 김씨 발언을 두고는 "조국 딸을 끌어들여 물타기를 하려는 속셈이다. 그런데 너무 얄팍하다"면서 "김건희의 논리대로라면, 대학에 교수로 들어가는 건 괜찮고 학생으로 들어가는 건 문제다? 꾀를 내도 죽을 꾀만 낸다"고 거듭 강한 어조의 비판을 이어갔다.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연합뉴스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연합뉴스



여기에 덧붙여 김 의원은 '나는 공무원, 공인도 아니고 당시엔 윤석열 후보와 결혼한 상태도 아니었는데 이렇게까지 검증을 받아야 하느냐'는 김씨 발언 관련, "이렇게 돌려주고 싶다. 조국 딸도 공무원, 공인도 아니었다"며 "진학 당시엔 아버지가 민정수석도 아니었다. 그런데 그렇게까지 검증을 받아야 했느냐"라고 적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어쩌면 이렇게 남편하고 찰떡궁합인가? '부창부수'란 이런 때 쓰라고 만들어 놓은 사자성어일 것"이라고 비꼰 뒤 "윤석열은 페이스북을 시작하며 스스로를 '애처가'로 밝힌 적이 있다. 그리고 그 밑줄에 '국민 마당쇠'라고도 했다. 하지만 김건희의 인터뷰를 보며 이런 생각이 들었다. 국민 마당쇠가 아니라 '건희 마당쇠'였구나"라고 비판의 수위를 끌어올렸다.

앞서 YTN은 이날 김씨가 지난 2007년 수원여자대학교 교수로 초빙되기 전 제출한 '교수 초빙 지원서'를 공개했다.

김씨는 해당 지원서에서 2002년 한국게임산업협회 기획팀 이사로 재직했고, 2004년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적었는데 이는 '허위' 경력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김씨는 "돋보이려고 한 욕심이다. 그것도 죄라면 죄"라고 이 매체에 전했다.

한편 최지현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수석부대변인은 김씨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김건희씨는 2001년부터 2006년까지 한림성심대, 서일대, 한국폴리텍대에서 시간 강사로 그래픽실습, 디자인사, 게임기획 등을 강의했고, 2007년 3월 1일부터 2008년 2월 28일까지 수원여대에서 겸임교수로 강의했다"며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사단법인으로 결성 초기에 보수 없이 '기획이사' 직함으로 '비상근 자문 활동'을 했고, 이후 협회 사무국으로부터 직접 그 사실을 확인 받아 '재직증명서'를 정상적으로 발급 받았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 부대변인은 "당시 김건희씨는 게임 디자인 관련 일을 하고 있었고, 협회 관계자들과의 인연으로 보수를 받지 않고 2년 넘게 '기획이사'로 불리며 협회 일을 도왔다"면서 "따로 보수를 받거나 상근한 것이 아니고 몇 년이 지나 이력을 기재하다보니 '재직 기간'은 착오한 것으로 보인다"고도 했다.

아울러 "해당 보도는 '설립하지도 않은 협회의 허위 경력', '가짜 수상기록'이라고 단정적으로 보도했으나, 위와 같은 경위가 있으므로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김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