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제1회 사단법인 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 세미나 개최







난청인들의 청각 재활에 힘쓰고 있는 보청기판매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창립된 (사)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 에서는 지난 11월 27일(토) 13:00~17:00 제1회 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 세미나<2021 보청기판매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이라는 주제로 협회 창립 이후, 온라인 교육으로 첫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 참석자는 회원 총 700여명 중 약 300명이 참여하였다.



주최측 김영만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전문가과정을 통해 보청기판매자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실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교육내용은 온라인 마케팅교육(안덕진 수석부회장,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 청능재활의 절차 및 상담(이경원 교수,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비대면 상담 시스템(천성미 차장, 소노바 코리아), ABR, ASSR 검사(구호림 소장, 스타키 코리아), 보장구 후기적합비용 청구방법(강영숙 원장, 스타키보청기 잠실센터), 보청기 시장의 흐름(양해정 원장,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로 총 6개의 과목으로 보청기판매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보청기판매자들에게는 알찬 실무교육이 되었다고 한다.

추후, 협회는 12월 중 이사회의를 개최하여 금년도 결산 및 다음년도 사업 및 예산계획을 진행하려 한다. 2월 중 정기총회를 온오프라인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사)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의 활약이 기대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