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생방송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출시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진행 화면/사진 제공=코리아센터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진행 화면/사진 제공=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290510)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날방TV’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날방TV는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카비오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충분한 시험방송 통해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를 했다. 또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의 간편 결제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아울러 날방TV는 필요한 서비스만을 선택할 수 있어 운영비용 절약이 가능하고 방송된 내용은 스트리밍 형태의 채팅이 동기화된 주문형비디오(VOD) 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재방송에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10만 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고, 오토스케일 자동화 기능이 탑재돼 채팅 서버의 안정화를 높였다. 또 해외 방송 시 국가별 서버망에 맞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개발 총괄이사는 “라이브커머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시대가 이미 도래했다“며 “앞으로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날방TV 보급 및 대중화에 힘써 날방TV가 성공을 부르는 열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