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JA코리아, 창업놀이터 페스티벌 2021 진행




JA코리아(JA Korea)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창업놀이터 페스티벌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JA코리아는 삼성 금융 6개사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을 만들기 위해 2020년부터 <창업놀이터> 사업을 기획하고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2021 창업놀이터 성과 발표회 ▲초·중등 교육자 워크숍 ▲대학생 앙트너 네트워킹데이 ▲기업가정신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먼저, ‘2021 창업놀이터 성과 발표회’에서는 올 한 해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발전시킨 청소년 팀 79팀 중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6팀이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결과물을 전시한다.

관련기사



또한 ‘초·중등 교육자 워크숍’에서는 창업놀이터 수업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킹하며, ‘앙트너 네트워킹데이’에서는 올해 대학생 봉사단 앙트너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끝으로 ‘기업가정신 토크콘서트’에는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현직 기업인들이 강단에 오른다.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겸 JA코리아 이사, 문현우 아리랑 유랑단과 문카데미 대표가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청소년에게 들려주고 싶은 꿈과 진로에 대한 강연과 토크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JA코리아는 “창업놀이터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예비) 창업가로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더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JA코리아는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경제, 진로, 기업가정신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역량을 키워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 교육기관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