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신성이엔지(011930)는 16일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27001을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 기구가 인증하는 정보 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인증이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ISO27001를 획득하며,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았다”며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하여 계열사인 신성씨에스와 함께 모든 사업장의 보안 현황을 분석하고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신성씨에스는 기업에 최적화된 토탈 IT 솔루션 기업으로, 신성이엔지의 ERP, 그룹웨어, 홈페이지 및 제조 현장의 로봇 등의 정보보안까지 IT 관련 서비스를 총괄 운영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보안 정책, 정보 보안 조직, 자산 분류 및 통제, 사업의 연속성 등 11개 영역의 133개 세부 항목에 따라 엄격한 검증을 받았으며, 높은 점수로 평가를 통과하여 인증을 획득했다.
더불어, 회사는 임직원의 정보보안과 정보손실의 위협 감소를 위하여 전직원 정기 교육을 통해 정보 보안 의식을 높이고 있으며, 신성씨에스와 협력하여 녹색정보기술 및 정보보안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조직을 통해 정보보안체계 구축과 효율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성이엔지 기획 본부장 김종래 상무는 “정보는 조직 운영과 생존에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비즈니스를 통해 생성된 유무형의 정보들은 안전하게 관리되어야 하고, 외부 유출이 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신성이엔지는 정보보안 의식을 고취시켜 각종 위협과 위험에 대비하고,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byh@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