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눈길 끄는 분양단지] 두산건설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

비규제지역으로 LTV 70%…편의시설 우수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 조감도./사진제공=두산건설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 조감도./사진제공=두산건설




두산건설은 비규제지역인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지어지는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이달 공급한다.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지하2층~지상 24층, 9개동, 2개 단지, 총 663가구 규모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46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115가구(일반 분양 103가구) △84㎡ 491가구(〃 358가구)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31일에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내년 1월 11~13일까지 사흘 간 진행된다.

단지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마산시외버스 터미널과 KTX 마산역이 있다. 마산고속버스 터미널도 인근에 위치한다. 남해고속도로 동마산IC, 서마산IC도 가까워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 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갖춘 점도 특징이다. 단지 주변에는 양덕초등학교, 합성초등학교, 팔룡초등학교, 양덕중학교, 양덕여중, 마산중앙중학교, 마산공업고등학교, 구암고등학교등 8개의 학교가 있다. 4년제 대학인 창신대와도 가깝다.

관련기사



또 롯데마트,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등의 대형 유통시설과 창원NC파크, 마산종합운동장, CGV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학병원인 삼성창원병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2025년에는 가까운 거리에 스타필드 창원이 들어선다.

상품 설계도 우수하다.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전세대 남동?남서향 중심의 배치를 했다. 알파룸, 대형펜트리, 드레스룸 등을 활용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단지가 들어서는 마산회원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세대주?세대원?다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의 담보인정비율(LTV)은 최고 70%까지 적용된다. 이곳의 2주택자의 취득세율은 1~3%이며, 규제지역을 대상으로 한 중과세(8%)를 피할 수 있다.

창원시는 내년 1월 특례시 지정을 앞두고 있어 도시 경쟁력 확대와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마산회원구에는 9개의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개발 기대감이 크다.

노해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