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데이식스 제이, 팀 탈퇴→JYP와 전속계약 해지 "눈물나게 행복했다" [전문]

데이식스 제이 / 사진=서울경제스타 DB데이식스 제이 / 사진=서울경제스타 DB




밴드 데이식스(DAY6) 제이(Jae)가 팀을 탈퇴하고 소속사를 떠난다.



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제이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2021년 12월 31일부로 팀을 탈퇴하고 전속 계약을 해지하게 됐다"며 "당사는 제이 본인과 오랜 기간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고, 신중한 논의 끝에 아티스트의 의견을 존중하여 전속 계약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비록 제이와 당사가 함께 하는 인연은 마무리됐지만, 새 출발을 하게 된 제이의 향후 행보를 우리 JYP엔터테인먼트도 항상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제이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입장을 전했다. 그는 "지금까지 데이식스와 혹은 나와 같이 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6년간 너무나도 행복하고 기억에 평생 남을 추억들을 같이 쌓아온 것 같아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고민을 했고 많은 노력을 했으나 내가 여기에 머물러 있기엔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다. 회사와 논의 후 죄송하게도 '쉬어가야 될 것 같다'는 의견에 도착하게 됐다"고 밝혔다.

제이는 "6년 동안 같이 땀 내면서 뛰고, 눈물 나게 행복했던 추억들을 간직하며 발전한 모습으로 다시 뵙도록 하겠다"며 다음을 기약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제이는 지난 2011년 SBS 'K팝스타 시즌1'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뒤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 2015년 9월 데이식스로 데뷔해 기타, 보컬, 랩 포지션을 맡았다. 2020년에는 심리적 불안 증세를 호소하며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다. 제이는 약 1년간의 공백기를 가진 뒤 지난해 4월 완전체 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를 발표했다.

데이식스는 리더 성진과 영케이가 군 복무 중이고, 도운은 오는 17월 군악대 현역 입대를 앞두고 있다. 원필 또한 입대 예정이라 군백기(군 복무로 인한 공백기)를 가지게 된다.

▲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DAY6를 위해 많은 응원을 해주고 계신 My Day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지금까지 DAY6 멤버로서 함께 해온 Jae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2021년 12월 31일부로 팀을 탈퇴하고 전속 계약을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Jae 본인과 오랜기간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고, 신중한 논의 끝에 아티스트의 의견을 존중하여 전속 계약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비록 Jae와 당사가 함께 하는 인연은 마무리 되었지만, 새 출발을 하게된 Jae의 향후 행보를 저희 JYP 엔터테인먼트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DAY6의 활동에 전폭적인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My Day 여러분의 지금과 같은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하 제이 글 전문

안녕하세요 마이데이 여러분

지금까지 데이식스와 혹은 저랑 같이 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6년간 너무나도 행복하고 기억에 평생 남을 추억들을 같이 쌓아온 것 같아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많은 고민을 했고 많은 노력을 했으나 제가 여기에 머물러 있기엔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회사와 논의 후 죄송하게도 쉬어가야 될 것 같다 라는 의견에 도착을 하게 됐습니다

6년 동안 같이 땀내면서 뛰고, 눈물나게 행복했던 추억들을 간직하며 발전한 모습으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데이식스 제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