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아이더스코리아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4년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더스코리아는 꾸준한 정규직 채용으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왔으며, ‘역지사지’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평균 대비 높은 임금과 출산장려금 및 가족수당 지원, 지방 거주자를 위한 기숙사 운영, 일상생활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원 등 직원의 눈높이에 맞는 복지제도를 꾸준히 마련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해왔다.
앞서 아이더스코리아가 운영하는 푸라닭 치킨은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로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푸라닭 치킨을 위해 함께 일하는 직원분들께 더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매해 고심한다”라며 “청년친화 강소기업이라는 뜻깊은 이름표를 매해 받게 된대 자부심을 느끼며, 선정과 함께 주어지는 혜택으로 직원분들께 영광을 돌릴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을 유도하기 위해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 안정성을 기준으로 청년고용 분야에서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특히 올해 선정된 기업들은 일반 중소기업 대비 임금과 신규채용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