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어린이 드림카드(어린이 용돈수당)’ 신청하세요

대덕구,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용돈수당 동행정복지센터서 접수

대전 대덕구가 어린이 용돈수당을 지급하게 될 어린이 드림카드. 사진제공=대덕구대전 대덕구가 어린이 용돈수당을 지급하게 될 어린이 드림카드. 사진제공=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드림카드(어린이 용돈수당)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 드림카드 지원대상은 대덕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10세 이상 12세 이하(2010~2012년생) 어린이이며 지원대상 어린이의 (법정)대리인은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대리인 관계 서류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어린이 주민등록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구는 이달 17일부터 29일까지를 집중 신청기간으로 지정해 최대한 신속히 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며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집중신청기간 중 토요일(오전10시~오후 5시까지)에 대덕구청 내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지역화폐인 대덕e로움 카드(기프트 카드)로 발급되는 어린이 드림카드에는 매월 2만원의 수당이 충전되며 충전된 수당은 대덕구내 대덕e로움 가맹점중 교육복지 목적에 맞는 건전한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앞서 구는 사용처 선정을 위해 지난 7일 어린이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했고 교육활동, 취미?레저활동, 체육?문화?건강 등 건전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어린이 드림카드 지원 사업을 통해 대덕구 어린이가 소비권리를 가지고 바람직한 소비활동을 함으로써 경제주체로 올바르게 성장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