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칠성동2가 일대에 들어서는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진행한 청약에서 민간임대아파트는 평균 240대 1, 오피스텔은 평균 27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던 단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민간임대아파트의 경우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는 임차인의 경우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또한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같이 조성되는 만큼 아파트와 생활여건을 공유할 수 있어 단독으로 들어서는 오피스텔보다 주거여건이 탁월하며, 100실 미만이기 때문에 전매제한도 없다. 이 외에도 중도금 무이자 대출이 가능해 자금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대구 지역민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대구 북구 침산생활권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중심입지인 (구)롯데마트 칠성점 부지에 위치해 우수한 생활여건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레저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까지 편리하고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칠성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이 외에도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등이 단지 가까이 있다. 북구 명문 학원가가 단지 인근 침산네거리상권에 위치해 있고, 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도 이용이 용이하다.
남향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평형으로 공급되며,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풀옵션을 기본제공할 계획으로 실거주자들은 수준 높은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입지여건 및 상품성 모두 우수해 지난 청약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던 단지로 동호지정 계약도 성황리에 진행중이다”라며, “민간임대 아파트는 매매예약형으로 계약 시 분양 전환 시 확정분양가로 우선분양권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거를 위한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