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이 경기도 이천 안흥동에서 ‘이천 센트레빌 레이크뷰’ 아파트 180가구와 상업 시설 35실을 분양한다.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가 가깝고 공원과 학교·대형마트 등의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청약 대기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 180가구, 1개 동 규모다. 전용 면적은 84㎡ A·B·C 3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상업 시설은 총 35실로 지상 1·2층에 자리 잡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건물 최상층부 스카이라운지와 피트니스센터·GX룸·키즈카페 등이 있다. 각 세대에는 테라스 특화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안흥동은 이천시 내에서 신흥 주거 단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브라운스톤 이천’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가 들어섰고 오는 2026년까지 ‘롯데캐슬 페라즈스카이’ ‘이천 안흥동 서희스타힐스’ 등 대규모 브랜드 단지들이 잇따라 입주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총면적 8만 6,000여 ㎡ 크기의 온천공원과 이천의 명소로 꼽히는 안흥지가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롯데마트 이천점이 있으며 500m 반경 내에 안흥초와 이천중·이천제일고가 위치했다.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가 약 3㎞ 거리에 있어 배후 수요도 두텁다. 교통 환경 또한 우수하다. 경강선 이천역과 이천종합터미널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제2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근 도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총 35실 규모의 상업 시설은 아파트 180가구의 고정 수요와 안흥지구 내 약 6,000여 가구의 배후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안흥지와 온천공원·수변공원을 오가는 유동 인구의 수요와 1.5㎞ 반경 이내의 10개 초중고교 수요 또한 흡수가 가능하다. 상업 시설에는 젊은 층에게 특화된 식음료(F&B) 매장과 인근 학생들의 유입을 위한 각종 학원, 그리고 인근 주민을 위한 병원 등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