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시화MTV, 거북섬 오션뷰 오피스텔 ‘라펜앤’ 분양 홍보관 오픈

프리미엄 오션뷰와 황금빛 노을 공원 조망이 특징




시화MTV가 해양레저복합단지(32만 5천300㎡)에 들어섬에 따라 총사업비 5천63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의 개발사업의 성과가 눈에 띄게 드러나고 있다.

시화MTV는 시화MTV 내 거북섬 일원을 해양레저관광지로 조성해 해양레저의 중심 랜드마크로 개발하고 있다. 거북섬과 연계해 반달섬, 송산그린시티, 화성국제테마파크로 이어지는 해양레저벨트를 만들어냈다.


시화MTV 거북섬은 두바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여행지 팜 주 메이라를 본보기로 개발되고 있다. 국내외 서핑 마니아들의 눈길을 끄는 웨이브파크 등 다양한 체험 관광을 제공하는 휴양과 여행산업을 비롯해 첨단산업까지 함께 포함된다.

시화 MTV 거북섬은 멀티테크노밸리 5만여 명, 시화공단 13만여 명, 반월공단 12만여 명을 포함하여 30만 배후수요와 임대수요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인근 인천대학교송도캠퍼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양대ERICA캠퍼스 등 약 9만여 명의 학생 및 관련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MTV 해안도로 전구간 개통으로 제2서해안고속도로 성곡JC와 제2외곽순환도로시화 MTV IC 공사가 진행되어 수도권 주요 도로를 잇는 거점이 되었고, 이는 서울 강남을 1시간 이내에 진입할 수 있게 한다. 오이도역과 정왕역을 연결하는 트램도 예정되어 대중교통을 통해 강남과 서울역 진입 또한 한 시간 이내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더불어 송도신도시와 MTV거북섬을 연결하는 송화대교가 2024년 착공예정이다. 송화대교의 개통 시 거북섬에서 송도신도시까지의 이동거리가 20분대로 줄어들게 된다. 송산그린시티 내 127만 평 규모로, 연간 1,900만 명 관광객 방문을 목표로 하는 화성국제테마파크가 2026년 1단계 오픈 예정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더욱더 많은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오션뷰 조망은 부동산 선택 요소 중에서 꽤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시화MTV 거북섬은 특화된 워터프론트시티로 부의 상징과도 같은 우수한 조망권을 보유하고 있다.

안산시에 들어선 ‘시화 MTV 거북섬 라펜앤 오피스텔’은 서해안고속도로와 수도권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접근성이 뛰어난 거북섬 첫 번째 자리에 있는 오션뷰 오피스텔로, 지하 3층부터 지상 12층으로 오피스텔 총 240세대와 근린생활시설상가 59호실로, 2월 홍보관 오픈과 함께 분양을 시작한다.

거북섬 라펜앤 오피스텔은 2룸 혁신평면과 3BAY 쾌적 환경의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고, 2-3인의 세대가 거주하기 좋으며 전세대 복층형(다락) 서비스 면적으로 공간의 가치를 더 넓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거북섬 라펜앤 오피스텔은 홈오토시스템, 삼성 비스코프 냉장고, 삼성 드럼세탁기, 삼성 건조기 등 생활편의시설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어 있는 풀옵션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이다. 분양홍보관 오픈과 함께 프리미엄 오션뷰와 황금빛 노을 공원 조망으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