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오딘' 흥행에… 카카오게임즈도 연매출 '1조 원' 클럽 입성

연매출 1조 125억, 영업익 1143억

각각 전년비 104%, 72% 증가

'오딘' 포함한 모바일 매출만 7549억


카카오게임즈(293490)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약 1조 12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04% 증가한 수치로, 사상 최대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약 1143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7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52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71%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약 2,867억 원으로 전 분기기 대비 39% 감소했으나,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479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2%, 전년 대비로 189% 각각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약 4573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932%, 전년 대비 3487% 올랐다.

관련기사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흥행이 일등 공신 역할을 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오딘의 흥행과 해외 진출 모바일 게임들의 성과로 전년 대비 203% 증가한 약 754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반면 PC온라인 게임 부문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2% 감소한 약 1,071억 원을 기록했다.

여기에 카카오VX 등 자회사의 지속 성장으로 기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40% 증가, 약 1505억 원을 달성해 전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대작 MMORPG ‘오딘’의 상반기 대만 시장 진출을 비롯해 화제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모바일 횡스크롤 게임 ‘가디스 오더’,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 및 엑스엘게임즈의 신작과 프로젝트 ‘아레스(가칭)’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 보라네트워크를 통해 리뉴얼된 블록체인 프로젝트 ‘BORA(보라) 2.0’으로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보라네트워크는 글로벌 영역의 블록체인 플랫폼사로서 ‘게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외 거버넌스 카운슬과의 협력을 통해 ‘BORA 2.0’ 생태계 환경을 확장시킬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022년에는 게임 영역에서 카카오게임즈만의 강점으로 국내외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단계적으로 공개할 뿐 아니라, ‘비욘드 게임(Beyond game)’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