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네오위즈, 지난해 영업이익 232억 원… 전년比 61.6%↓





네오위즈(095660)는 연결 기준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2612억 원, 영업이익 232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각각 전년 대비 9.8%, 61.6% 감소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은 69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 영업이익은 59억 원으로 같은 기간 54% 하락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액은 338억 원을 기록했다. 출시 1주년을 맞은 ‘스컬’은 한국 인디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스컬은 PC에 이어 지난 10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등 콘솔버전으로 플랫폼을 확장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신규 다운로드 콘텐츠(DLC)를 출시, 스팀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매출에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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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부문은 345억 원으로 기존 모바일 게임 매출은 감소했지만 지난 11월 개발사 ‘하이디어’ 인수합병을 통해 편입된 ‘고양이와 스프’의 성과가 반영됐다. 고양이와 스프는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달성하였으며 특히, 북미와 일본에서 견조한 트래픽이 유지되고 있다.

네오위즈는 올해도 10여 종의 신작을 준비하는 한편, 블록체인, NFT(대체불가토큰) 등 미래 기술 기반의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가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소울라이크 액션 RPG ‘P의 거짓’, 브라운더스트 지식재산권(IP)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클래식’, ‘프로젝트 BP’를 비롯 ‘프로젝트 SS’ 등 신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언소울드’, ‘원시전쟁’, ‘아이돌리 프라이드’ 등 퍼블리싱 게임들도 상반기 중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돈버는(P&E)게임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게임 본연의 재미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3월 중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먼저 출시한다. 전략 RPG ‘브레이브 나인’과 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 역시 2분기와 연내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정다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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