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초등인강 ‘와이즈캠프’, 2022 달라지는 초등교과서 발맞춘 콘텐츠 제공









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 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가 2022년 초등학교 검정교과서 개편에 맞춘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와이즈캠프는 초등학교 검정교과서 개편에 따라 학부모 및 학생이 모든 검정교과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출판사별 강좌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2022년 초등학교 3~4학년 수학 및 사회, 과학 과목의 교과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초등학교 국정교과서를 검정교과서로 개편한다.




학생들에게 특정 개념과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교육방식의 한계를 벗어나 다양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이 같은 검정교과서 체제가 도입됐다.




이에 따라 각 학교는 교육부의 교과서를 의무적으로 사용했던 과거와 달리 각 출판사에서 개발한 교과서를 자율적으로 채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채택된 검정 교과서는 △수학 10종(비상, 천재(박), 천재(한), 동아(박), 동아(안), YBM, 미래엔, 아이스크림, 대교, 금성) △사회 11종(비상(설), 비상(김), 천재(김), 천재(박), 동아, 미래엔, 아이스크림, 금성, 지학사, 교학사, 김영사) △과학 7종(비상, 천재, 동아, 아이스크림, 금성, 지학사, 김영사) 이다.





관련기사



와이즈캠프는 새로운 검정교과서 시대에 맞게 콘텐츠를 개편해, 각 가정에서 아이의 학교에 맞는 출판사를 선택해 강좌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검정교과서로 운영되는 영어 과목은 5종 교과서(천재(함), YBM(김), YBM(최), 대교, 동아)의 통합 콘텐츠를 적용해 교과서 맞춤 강의를 제공한다.




와이즈캠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메타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초등학생 학습 브랜드다.

메타인지란 상위 0.1% 학생들의 공통적인 능력으로 학생 스스로 자신이 뭘 알고 모르는지를 구분하고, 모르는 내용을 스스로 공부해 배운 내용을 100% 내 것으로 만드는 인지능력을 말한다.




이 같은 메타인지 능력이 초등학교 시기에 가장 크게 발달해, 학생들의 교과 성적에 영향을 미친다는 상관관계가 각종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와이즈캠프는 참여형 학습과 비주얼 코칭으로 메타인지를 끌어올리는 메타학습 솔루션을 제공해 학습 효율을 높인다”면서 “무료체험 혜택을 통해 메타학습 솔루션의 차별성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1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일 무료체험 혜택을 신청한 이들에게는 초중등 전과목 10일 무료체험뿐만 아니라 메타인지 안내서, 초등 급수 한자문제집 1종을 함께 증정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