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제2금융

OK배정장학재단, 제8기 ‘OK생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OK배정장학재단 8기 OK생활장학생 대표자들과 최윤(오른쪽) OK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에서 증서수여식을 진행하고 ‘오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OK금융그룹OK배정장학재단 8기 OK생활장학생 대표자들과 최윤(오른쪽) OK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에서 증서수여식을 진행하고 ‘오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OK금융그룹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제8기 OK생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와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32명의 8기 OK생활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학사, 석사 및 박사 등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로 구성됐으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증서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도 직접 참석해 8기 OK생활장학생에게 환영인사와 격려의 말을 전달했다. 또 양부호 OK배정장학재단 이사가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주제로 특별 강연에 나섰으며, 8기 OK생활장학생들은 다양한 팀빌딩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관련기사



‘OK생활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하며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우수 인재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바람에서 시작됐다. OK생활장학생들은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받게 된다.

지난 2018년 1기 장학생 모집 이후 지금까지 약 300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으며, 역대 OK생활장학생들은 졸업 후 △MIT 연구원 △한국은행 연구원 △검사 △대형로펌 변호사 등 사회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로 활약하고 있다.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가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장학생들이 배움에 더욱 더 집중할 수 있는 심적 여유와 환경을 갖추고 꿈꾸는 미래를 차분히 실현해 나가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오늘의 소중한 인연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OK배정장학재단은 OK생활장학생 외에도 △OK희망장학생(국내 중·고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 재외교포 학생) △OK스포츠장학금(골프, 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은 총 7000명으로, 약 220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