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정책

이재명, 김동연 후보사퇴에 “공약 잘 엮어내 반드시 승리”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공약 선보일 것”

“희망과 통합의 정치 의지도 이어받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가 지난 1일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한 후 손을 잡고 함께 이동하고 있다. / 연합뉴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가 지난 1일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한 후 손을 잡고 함께 이동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일 본인을 지지하며 중도사퇴한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에게 “김 후보님의 여러 좋은 공약을 저의 공약과 잘 엮어내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후보님의 큰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관련기사



이 후보는 “김 후보님과 저, 민주당과 새로운물결이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이미 많은 부분 닮아 있었다”면서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공약으로 국민께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또한 “희망과 통합의 정치에 대한 김 후보님의 강한 의지도 그대로 이어받겠다”며 “기득권 공화국이 아닌 기회의 나라 대한민국, 정치가 경제를 돕고,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대한민국을 저희 두 사람이 국민과 함께 꼭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7일, 최선을 다하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국민통합 정부를 구성하고 국민이 염원하시는 정치교체를 이뤄 가겠다”고 밝혔다.


정상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