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다방, 아지트-위매치와 통합 주거 플랫폼 구축 위한 3자 업무협약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아지트, 위매치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다방에 따르면 다방의 운영사 (주)스테이션3는 블록체인 주거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이하 아지트)의 운영사 (주)피플스테크, 홈 전문 서비스 매칭 플랫폼 위매치의 운영사 (주)다이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관련기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개 사는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 조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앞선 지난해 6월, 다방은 피플스테크와 1차 업무협약을 토해 프롭테크-블록체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이번 2차 업무협약으로 다방은 부동산 정보 비댕칭성을 해소하고 이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에정이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 영역 내 기술적 노하우와 정보력을 갖춘 다방과 아지트, 위매치 등 이사·주거 대표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신기술로 만나 차세대 플랫폼 환경을 구축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주거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사 간 시너지를 내는 데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