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아지트, 위매치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다방에 따르면 다방의 운영사 (주)스테이션3는 블록체인 주거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이하 아지트)의 운영사 (주)피플스테크, 홈 전문 서비스 매칭 플랫폼 위매치의 운영사 (주)다이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개 사는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 조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앞선 지난해 6월, 다방은 피플스테크와 1차 업무협약을 토해 프롭테크-블록체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이번 2차 업무협약으로 다방은 부동산 정보 비댕칭성을 해소하고 이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에정이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 영역 내 기술적 노하우와 정보력을 갖춘 다방과 아지트, 위매치 등 이사·주거 대표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신기술로 만나 차세대 플랫폼 환경을 구축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주거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사 간 시너지를 내는 데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