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불륜, 용서할 수 있지만" 빌 게이츠와 이혼 후 입 연 멀린다 게이츠

"이혼 뒤 많은 눈물…이제 이 챕터 페이지 넘기는 기분"

"여전히 빌 게이츠와 함께 일해…서로 우호적 관계"

지난 3일(현지시간) 억만장자 자선사업가 멀린다 프렌치 게이츠(왼쪽)가 CBS인터뷰를 통해 빌 게이츠(오른쪽)와의 이혼 배경과 과정 등에 대해 털어놨다. 사진은 2019년 2월 1일 워싱턴주 커클랜드에서 진행된 인터뷰의 한 장면./AP 연합뉴스지난 3일(현지시간) 억만장자 자선사업가 멀린다 프렌치 게이츠(왼쪽)가 CBS인터뷰를 통해 빌 게이츠(오른쪽)와의 이혼 배경과 과정 등에 대해 털어놨다. 사진은 2019년 2월 1일 워싱턴주 커클랜드에서 진행된 인터뷰의 한 장면./AP 연합뉴스




억만장자 자선사업가 멀린다 프렌치 게이츠가 지난 3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와의 이혼에 이르게 된 배경과 그 과정 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해 5월 27년간의 결혼 생활 끝에 이혼한 멀린다는 이날 CBS 인터뷰에서 "그(빌 게이츠)가 가진 것을 믿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멀린다는 "그건(이혼은) 어떤 한 순간, 또는 한 가지 특정한 일이 아니었다"라며 "충분한 일이 벌어져서 내가 '이건 건강하지 않아'라고 깨달은 순간이 마침내 왔고, 나는 그가 가진 것(관계)을 믿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남편이 MS의 한 여직원과 불륜 관계를 가졌다는 폭로가 나온 것과 관련해서는 "나는 틀림없이 용서란 게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게이츠가 여러 건의 불륜 관계를 가졌느냐는 물음에 이는 그가 답할 사안이라며 대답을 피했다.



멀린다는 이혼에 이르기까지 여러 문제가 있었지만 게이츠가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 착취를 하는 등 성범죄를 저지른 제프리 엡스타인과 수차례 만난 것을 싫어했고 이를 그에게 분명히 밝혔다고 말했다. 한 차례 직접 엡스타인을 만난 적이 있다는 멀린다는 "나는 이 남자가 어떤 사람인지 보고 싶었다. 그리고 문을 들어선 순간 바로 그걸 후회했다"고 회고했다.

관련기사



멀린다는 "그 뒤로 그 일에 관해 악몽을 여러 번 꿨다. (그의 피해자가 된) 이 젊은 여성들 때문에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게이츠는 대변인을 통해 낸 성명에서 "엡스타인과의 만남은 내가 깊이 후회하는 실수였다. 그것은 상당히 큰 판단 착오였다"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전했다.

멀린다는 이혼 과정에서 큰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면서도 '치유의 여정'을 거쳐 인생의 새로운 장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 날에 걸쳐 많은 눈물을 쏟았다"며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지? 내가 어떻게 일어날 수 있을까? 어떻게 앞으로 나아갈까?"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또 이혼 이후 분노에 차 있던 날들이 있었다면서 "그건 비탄의 과정(큰 상실의 경험 후 '부인-분노-협상-우울-수용'의 5단계를 거친다는 심리학 이론)의 일부"라고 말했다. 멀린다는 "사람들은 자신이 가졌고 평생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 뭔가를 상실한 데 대해 비통해하게 된다"면서 "이건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나는 이 치유의 여정을 시작했고, 반대편에 도착하기 시작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서 “그리고 내가 이제 이 챕터의 페이지를 넘기는 듯한 기분이 든다”며 “나는 앞으로 닥칠 일과 내 앞에 펼쳐질 인생이 정말로 신난다”고 말했다.

멀린다는 현재 게이츠와의 관계에 대해 "우리는 틀림없이 함께 일하는 관계를 맺고 있다"며 "지금으로선 우리가 우호적이라고 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만약 당신이 억만장자가 될 만큼 운이 좋다면, 내 말을 믿어라, 당신은 그 절반을 내주고도 삶이 바뀌지 않을 수 있다고 나는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두 사람은 약 175조원에 달하는 빌 게이츠의 재산 분할과 관련해 최종 합의에 도달했으나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 멀린다는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었지만, 법원에 개명을 요청하진 않았다.


이주희 인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