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 신입생 180여명에 노트북 증정

컴퓨터공학부·게임공학과·AI학부·정보보호학과·디지털미디어공학부 주목

동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AI융합대학 및 SW중심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동명대동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AI융합대학 및 SW중심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동명대





동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11일 AI융합대학 및 SW중심대학 소속 컴퓨터공학부·게임공학과·AI학부·정보보호학과·디지털미디어공학부의 신입생 전원인 18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노트북 대여 증정식을 가졌다.

관련기사



이들의 온라인(비대면) 수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웹캠이 설치된 장비를 졸업할때까지 지원해 언택트시대 SW개발 및 실습, 연구, 학습을 원활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SW분야인재양성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과 장학금 제도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AI융합대학 학장 및 SW중심대학사업 단장, 해당 학과(부)장, 각 학과(부) 신입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조미경 단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동명대는 지난 2018년 SW중심대학사업 선정 이후 재학생은 물론 일반 국민들의 소프트웨어 지식수준을 향상함으로써 SW가치를 확산하는 노력을 성공적으로 해왔다. 2021년까지 1단계 사업을 우수하게 수행해 차후 2년간 사업을 연속 수행할 수 있는 결실도 거뒀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