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내가 그린 도시숲이 실제 도시숲 된다

산림청, ‘제14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개최

2021년 제13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 사진제공=산림청2021년 제13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은 3월 28일 온라인 사전신청을 시작으로 ‘제14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전은 미세먼지 저감, 폭염 완화, 산림치유 등 도시숲의 기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참신한 생각을 발굴해 도시숲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전국의 도시숲 조성사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의 공모 주제는 ‘도시숲에서 찾은 일상’이다.

관련기사



이번 공모 대상지는 경기 수원, 경북 영양, 전북 완주, 충남 금산, 전남 영광으로 5개소이며 참가자는 이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응시하면 된다.

사전접수 신청 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생활 속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우리 도시숲을 되돌아보고 도시숲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공모대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대전은 본인의 능력을 발휘함과 동시에 출품한 설계 작품이 실제 도시숲 사업 현장에서 현실화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전국의 도시숲 관련 대학(원)생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