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확정분양가로 안심 거주할 수 있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대구 북구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확정된 분양가로 10년 뒤 분양받을 수 있어 내 집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와 같은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는 임대 사업자가 ‘민간 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등록해 임대 목적으로 제공하는 주택 중 하나의 유형으로, 임대 사업자가 공공 지원 민간 임대주택이 아닌 주택을 1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취득해 임대하는 주택을 말한다.


특히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면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고,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뿐 아니라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대구에는 처음 공급되는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인 만큼 탁월한 입지여건과 상품성을 갖춰 완성도가 높다는 평이다. 게다가 처음이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어 업계에서는 향후 분양권 프리미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상품설계에도 신경을 써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최근 트렌드에 걸맞는 45층 초고층 설계가 적용되며, 남향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평형으로 공급되며,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과 고급바닥재, 중문,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실거주자들은 수준 높은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계획돼 있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또한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단지 바로 옆 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해 인근에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이 위치해 문화·레저인프라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까지 편리하고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할 경우 계약시점에 확정분양가로 우선분양권을 받을 수 있고 임차권 전매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실거주 시에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설계적 측면에서도 완성도가 높아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