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엘팩토리, 2022 블루캔버스X아티비아 ‘Digital Transformation’ 아티스트 공모전 개최




㈜엘팩토리(대표이사 이경태)는 4월 18일부터 5월 6일까지 2022 블루캔버스X아티비아 ‘Digital Transformation’ 아티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엘팩토리는 디지털 아트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기업으로, 특허받은 기술로 암호화된 디지털 작품을 클라우드를 통해 안전하게 유통함으로써 작가의 저작권을 보호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미술 감상 서비스로 문화 예술에 불어온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첨단 기술과 예술의 결합으로 탄생한 아트 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가 쉽게 작품을 등록하고 디지털화된 작품을 서비스해 새로운 저작권료를 창출하는 디지털 아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아트 시장 활성화 및 아티스트 창작 활동 지원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새로운 디지털 아트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갈 역량 있는 아티스트들을 직접 발굴하고 양성해 우수한 퀄리티와 대중성을 갖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기성 아티스트와 신인 아티스트 구분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회화, 영상, 사진, 일러스트 등을 포함한 디지털로 변환된 모든 디지털 아트 분야로 진행된다.

4월 18일부터 5월 6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선자에게는 대형 오프라인 전시 개최, NFT 발행, 아트상품 제작 및 프로모션, 블루캔버스X아티비아 제품 제공, 작가들 간의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엘팩토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잠재력을 가진 우수한 아티스트 발굴은 물론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신진 아티스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공모전인 만큼 예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미술의 대전환을 함께 이끌어 가고자 하는 아티스트라면 주저 말고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