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BNK부산은행 주담대 상품 입점

상반기 부산銀 ONE신용대출도

사진 제공=담비사진 제공=담비




핀테크 스타트업 베스트핀이 운영하는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는 BNK부산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 ‘BNK357 금리안심 모기지론’과 ‘BNK357 행복스케치 모기지론’ 등록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BNK357 금리안심 모기지론은 일정 기간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추후 변동금리로 전환해 금리 상승에 대한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이다. BNK357 행복스케치 모기지론은 상환 방식과 대출 기간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련기사



담비 애플리케이션에서 부산은행 상품을 선택한 이용자는 부산은행 전속 대출상담사의 직접 방문을 통해 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담비는 이번 상품 이외에도 상반기 내 부산은행의 ‘ONE 신용대출’도 입점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담비와의 제휴를 통해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소비자들에게 금융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담비는 지방은행의 대출 판로를 개척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대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사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담비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OK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상품도 한 달 내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상반기 내 권역별 메이저 20개 금융사 이상과 계약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조윤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