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세라젬, 국내 기업 최초 ‘부모님 연구소’ 만든다

정신·신체건강, 취미, 여행, 먹거리 등 다양한 관심사 연구·발표

6월경 통합 사이트 오픈…관련 각종 연구 보고서·콘텐츠 공유





세라젬은 국내 최초로 부모님에 대한 전문 연구 리서치 보고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모님 연구소’를 만들었다고 26일 밝혔다.

세라젬 부모님 연구소는 부모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거나 건강을 걱정하는 이용자들에게 고도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엔 부모님 연구소에 대한 상표 등록도 완료한 상태다.



세라젬은 부모님 연구소를 통해 전문 리서치 기관과 협업해 정기적으로 ‘부모님 연구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부모의 진짜 고민이 무엇인지 깊이 들여다보고 세대 간에 긍정적인 관계로 발전시킬 수 있는 주제를 지속적으로 다뤄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다.

관련기사



이를테면 '자녀한테 들었던 가장 행복했던 말 한마디는?', '요즘 가장 가고 싶은 공연·콘서트는?', ‘자녀에게 듣고 가장 상처받았던 말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부모 혹은 자녀를 포함한 양세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연구소 내 전문가들이 집중 분석해 리서치 보고서로 발표하는 형태다.

세라젬은 오는 6월경 부모님 연구소 통합 사이트도 오픈한다. 이곳에는 부모님 연구소가 발표하는 연구 리서치 보고서는 물론 부모님 혹은 자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숏폼 영상, 디지털 매거진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정기적으로 게재된다.

또 작가 시스템을 도입해 누구든 관련된 글을 게시할 수 있도록 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업로드하는 회원을 대상으로는 리워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꼭 콘텐츠가 아니더라도 커뮤니티를 통해 서로 간의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세라젬은 최근엔 전문가들을 모은 TF팀 구성을 완료하는 등 조직 구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세라젬은 부모님 연구소 외에도 ‘세라케어’를 통해 헬스 큐레이터가 직접 방문해 가족의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셀프 체크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세라체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세라케어는 척추 의료가전 구매 고객에 제공되는 서비스로 제품 사용법 설명이나 제품 살균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라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자신의 부모나 자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이야기를 해보면 서로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들이 존재하는 경우가 꽤 흔하다”며 “부모님 연구소는 부모에 대한 깊은 연구에 기반한 양질의 콘텐츠와 연구 결과를 통해 부모나 자녀가 가진 숨은 고민들을 파악하고 이용자들에게 공유해 결과적으로 서로 간 긍정적인 관계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