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9개월 만에 사법시험 합격’ 이윤규 변호사가 말하는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누구에게나 똑같은 24시간이 주어지지만 누구나 똑같이 사는 것은 아니다. 같은 시간 안에 최고의 아웃풋을 거두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일의 효율은 떨어지고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로 스트레스 받는 사람도 있다.

후자의 경우는 시간 자체를 확보하지 못하고 일의 우선순위를 제대로 매기지 못하며 방해요소를 통제하지 못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최근 출간된 책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를 쓴 저자 이윤규 변호사는 치열했던 수험생 시절을 성공적으로 보내고 지금의 ‘일 잘하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배경에 치밀하고 전략적인 시간 관리가 있었다고 말한다.


이윤규 저자는 법무법인 윈스의 변호사이자 구독자가 30만 명이 넘는 유튜브 ‘DreamSchool 이윤규’를 운영 중인 유튜버이며 관공서나 기업체, 대학교 등에서 강연도 하고 7인 규모의 스타트업을 운영하기도 하며 해마다 1,2권의 책을 쓰기도 하는 진정한 ‘N잡러’이다.

관련기사



하지만 이런 그가 처음부터 하루를 치열하게 살았던 것은 아니다. 공부에 관심이 없어 대학에서 제적을 당하기도 했던 것이다. 그러나 다시 마음을 다잡고 재입학한 후에는 자신만의 시간 관리법으로 단 9개월 만에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가 되었다.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는 ‘계획-실행-점검’이라는 3단계를 통해 시간의 주도권을 잡아 자기 분야에서 확실한 성과를 내고 나를 위한 시간을 확보해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시간의 누수를 막고, 자신에게 주어진 한정적인 에너지를 중요하고 좋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쓰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드라마틱한 사법시험 합격기로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전작들에서도 시간 관리법에 대해 일부 이야기하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아주 구체적으로 그 노하우를 다루고 있다. 그동안 유료강연과 기업 강연에서만 공개했던 내용들, 국내 시간 관리 전문가들의 비법과 다양한 해외 레퍼런스를 연구한 후 직접 실행해보고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들을 더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