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좋은케어, 우수 전속 간병보호사 선정

매월 전속 간병보호사 중 우수한 인력 선정하여 시상




간병인 매칭 플랫폼 ‘좋은케어(좋은간병)’가 이달의 우수 ‘전속 간병보호사’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좋은케어’ 돌봄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중인 주식회사 유니메오는 지난 4월 27일 이향란 간병보호사 외 10인을 이달의 우수 전속 간병보호사로 선정하여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이향란 간병보호사는 간병 업무 10년 경력의 베테랑 간병보호사이며, 꼼꼼한 일 처리와 친절함으로 환자·보호자의 후기 평점 5점 만점을 받은 우수 전속 간병보호사이다.

특히, 이향란 간병보호사가 돌보고 있는 환자는 3차 병원에서 큰 수술을 받아 상태가 좋지 않다가 호전이 되었는데, 서비스에 만족한 환자·보호자가 2차 병원으로 전원할 때도 동행을 부탁하여 지금까지 3개월 이상을 돌보고 있다.


이향란 간병보호사는 “근무 중 힘든 일이 생겨 회사에 상담을 요청하면 담당자가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 주고 진심으로 위로해주어 감사하다. 회사가 간병보호사를 단순한 근무자가 아닌, 하나의 인격체로서 대해주어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좋은케어’의 전속 간병보호사는 ㈜유니메오와 정식 고용 계약을 체결한 간병인으로, 좋은케어를 통해 간병 업무를 했던 약 2만여 명의 간병인 중 경력, 직무 능력, 서비스 마인드, 고객 만족도 등의 4대 요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력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연구원과 연계하여 전속 간병인에게 간병인 직무 교육 및 서비스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기관의 평가를 통과해야만 전속 간병인으로 유지된다.

장승익 유니메오 대표는 “전속 간병보호사는 검증된 인력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환자·보호자의 만족도가 높을 뿐 아니라, 간병보호사 본인의 자부심 또한 높다”며, “전속간병사는 ‘좋은케어’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간병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좋은케어’는 ‘전속 간병보호사 대규모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좋은케어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