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비디오몬스터, 영상 공모전 관리 플랫폼 론칭




영상 제작 플랫폼을 운영하는 ‘비디오몬스터’가 주최 측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영상 공모전 운영이 가능한 신규 서비스 ‘비디오몬스터 공모전’을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SaaS 형태의 기존 비디오몬스터 기능을 활용하여, 회 당 합리적인 가격과 빠르고 간편한 제작 솔루션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특히 ‘비디오몬스터 공모전’은 제한적인 예산과 인력으로 공모전 개최 및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 군, 구 지자체 및 각종 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적합한 솔루션이다. 100만원 미만의 예산으로도 영상 공모전 페이지 제작부터 접수 관리, 출품작 관리 및 데이터 통계까지 직관적인 UI를 기반으로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참가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내에서 별도의 영상 템플릿을 제공하여, 이미지와 텍스트만 입력하여 간편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비디오몬스터는 지난 4월 말, 개발 및 출시를 완료하고 5월 중 기존 지자체, 기관들 대상으로 일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디오몬스터 관계자는 “전국의 많은 지자체들과 기관들의 영상 공모전 수요가 많이 늘고 있는 반면, 예산과 기능의 비대칭으로 실제 운영에는 불편함이 많았다. 자사가 제공할 수 있는 영상 템플릿과 플랫폼 노하우가 활용된 공모전 플랫폼으로 주최 측이 조금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공모전 운영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디오몬스터는 올 여름 AI 영상 편집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동 브이로그 제작 어플리케이션 비브(ViiV)를 출시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