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일반재정지원대학 추가 선정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정부의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추가로 선정됐다.

지난해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미선정된 대학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가 선정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비롯해 총 13개의 대학이 추가로 선정되어 향후 3년 동안 정부의 일반재정지원사업의 지원을 받게 된다.


산·학·연 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에 이어 일반재정지원대학에도 최종 선정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개교 후 지금까지 교육부에서 주관한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사업),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SCK),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매번 선정되는 쾌거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대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혁신과 수익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과 운용 등 시대적 변화에 선구적으로 대처하면서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다.

올해로 개교 25주년을 맞이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컬처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자 교내에 미래형 종합스튜디오 콤플렉스인 ‘아센-디마 스튜디오 캠퍼스’건립을 추진 중이다.

오는 24년에 완공될 예정인‘아센-디마 스튜디오 캠퍼스’는 각종 상업영화, TV CF, 드라마 등 전천후 촬영의 메카로 소문난 DIMA 종합촬영소와 함께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