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세권 새 아파트 ‘이천 신안실크밸리’ 선착순 계약 중







경기 이천시 백사면 모전리 일대에 대규모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지역민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천 백사지구에 들어서는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공세권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의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천 인구의 60%가 밀집한 북부권과 동부권에는 실내 체육시설, 수영장, GX룸 등 시설이 전무했고 시설 설립에 대한 지역민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에 이천시는 약 7만 1,105㎡ 규모의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을 조성해 시민 여가 및 레저활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간 균형적으로 체육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에는 휴게쉼터, 놀이터 등 조경시설, 휴양시설을 비롯해 축구장, 풋살장, 족구장, 테니스장, 파크골프장, 그라운드골프장 등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될 각종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함께 들어서는 반다비 국민체육센터에는 수영장, 실내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 실내 운동 공간이 조성돼 보다 다양한 여가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이천 신안실크밸리에서는 백사지구 남측에 위치한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를 도보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백사지구에 2개소의 공원이 조성될 전망이다.


이처럼 공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단지 주변으로 여러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높은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마트, NC백화점, CGV, 이천공설운동장(예정), 이천아트홀 등 생활문화시설을 비롯해 이천시청, 이천세무서, 이천경찰서 등 공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성남이천로와 인접한 백사지구는 백사IC-성남이천로를 통해 강남까지 50분대에 접근 가능하며 광주, 성남, 여주 등 경기 동남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관련기사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이천시 내 산업단지들의 배후 주거지로도 주목 받는다. 단지는 조읍일반산단(예정)과 가깝고 인근에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HITE진로 이천공장, 팔도라면 이천공장 등이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판상형, 타워형 등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타입에 따라 4Bay 맞통풍 구조, 광폭거실, 오픈형 주방 등이 설계되며 붙박이장, 알파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보다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5월 2주(5월 9일 기준) 이천 아파트값은 0.18% 상승하며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전국 아파트값의 변동이 거의 없었고 경기도 평균 아파트 값이 0.03% 하락한 것과 대조되는 모습이다. 이에 서울 및 전국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천시로 향하고 있으며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이천 신안실크밸리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총 2개 단지, 2,000여가구로 구성된다.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이천 백사공공지원민간임대 공급촉진지구 1BL에 들어서는 1단지는 전용 70~84㎡ 880가구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