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CJ온스타일 ESG경영 비전 'YESGO(예스고)' 선포

협력사 동반 성장 통한 ESG 생태계 방점

중기협력사 자체 실천 위한 지원 등 강화

CJ온스타일이 지난 8일 제주도 나인브릿지에서 윤상현 대표와 이우진 경영지원실장, 우수 협력사 20여 곳의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신규 ESG 경영 비전인 ‘YESGO’ 를 선포했다./사진 제공=CJ온스타일CJ온스타일이 지난 8일 제주도 나인브릿지에서 윤상현 대표와 이우진 경영지원실장, 우수 협력사 20여 곳의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신규 ESG 경영 비전인 ‘YESGO’ 를 선포했다./사진 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지난 8일 신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침인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YESGO’는 사회(‘Y’OU)와 온스타일(‘O’NSTYLE)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이 선포식을 통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세부 방침을 발표하고 협력사의 ESG 경영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CJ온스타일은 ‘YESGO’ 선포식을 기점으로 산업 생태계 속 ESG 경영 발전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기로 했다. 이는 △협력사 자체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제도 신설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 지원 확대의 두 개 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먼저 약 100억 원의 대규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펼친다. 중기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ESG 통합 지원 사업’, 비용 환급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패키징 지원’, ISO14001 과 같은 표준 ESG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ESG 인증 지원’ 등을 통해 ESG경영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는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고,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의 대상 기업 선발 시 ESG적 평가 요소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케이콘(KCON)·마마(MAMA) 등 글로벌 컨벤션 참가 지원 규모를 키워 우수 기업 육성에도 적극 참여한다.

이 외에도 친환경 제품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활성화함으로써 고객 구매 활동을 통한 ESG의 선순환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YESGO’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송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