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HDC현산, '아이파크' 73개 단지 특별안전점검… "안전·품질에 전사적 역량"

준공 10년 이내 6만6000가구 대상

(사)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에 의뢰

5월23일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가 준공된 아이파크의 구조적 안전성과 결함 상태를 점검하고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에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5월23일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가 준공된 아이파크의 구조적 안전성과 결함 상태를 점검하고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에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와 준공 10년 이내의 아이파크 73개 단지, 6만 6000가구에 대한 특별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관련기사



올 4월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등을 시작으로 단지별로 협의를 거쳐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HDC현산은 강남 센트럴 아이파크,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홍은13구역 재개발 등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에 대해서도 외부 안전진단 기관의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특별 안전 점검에는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의 검토위원, 자문위원과 책임 기술자, 분야별 기술자가 참여한다. 점검 이후에는 측정 결과와 종합 분석을 통해 안전 등급 산정과 보수·보강 방안, 유지 관리 방안 제시안이 담긴 종합 보고서가 단지별로 전달된다.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