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인 경남 김해시에 공급되는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에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도권은 물론 지방광역시,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까지 전매가 제한되면서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한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가 환금성과 희소성을 두루 갖춘 단지로 꼽히고 있다.
현재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은 조정대상지역에서는 최대 3년,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최대 5년으로 규정되어 있다. 투기과열지구이면서 분양가 상한제까지 적용 받는 주택이라면 전매제한 기간은 최대 10년까지도 늘어난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이 경남 김해시 구산동 69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가 선착순 분양을 개시해 전국 투자수요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청약통장 유무에 상관없이 방문 순번대로 원하는 동호수 선택이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인 김해시에선 계약(계약금 10% 완납 후)을 마치면 즉시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특히 선착순의 방법으로 공급받은 분양권은 타 주택 청약 시 재당첨 제한과 무관하고 무주택으로 간주되어 지역 주민을 비롯한 광역 투자수요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계약 조건은 앞선 청약 때와 마찬가지로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 분납제를 적용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는 동호수 지정 및 계약을 오는 25일(토) 10시부터 순번 순으로 실시한다.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는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푸르지오’ 브랜드에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실수요층의 관심이 높았다. 지난 5월 청약 접수를 진행해 1순위 평균 23.99대 1, 최고 53.7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534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도심 입지로 이미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도보권에는 구산초가 위치하며 구산중·고와 분성중·고 등 삼계동 학원가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500m 내 삼계동 중심 상권이 위치하고 1km 내에는 구산동 중심 상권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주변에는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김해시민체육공원과 김해종합운동장(예정), 김해시공설운동장도 있다. 해반천, 연지공원도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인근에는 김해 유일의 도시철도인 장신대역(부산·김해 경전철)이 위치한다. 이를 통해 부산 대저역까지 20분대, 사상역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김해 중심도로인 김해대로와 금관대로를 통해 남해고속도로 동김해IC, 부산외곽순환도로 광재IC 진입도 수월하다. 김해 전역은 물론 부산, 창원 등 인접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의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하며,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5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