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HDC랩스 ‘베스틴’, 얼굴인식 기술 적용 IDL-400R 시리즈 출시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 적용해 해킹 우려 낮춰




HDC랩스의 스마트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스틴’이 프리미엄 얼굴인식 도어락 ‘IDL-400R’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IDL-400R 모델은 빠르고 안전하게 현관문 개폐가 가능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 있는 얼굴인식 기술을 도입하여 보안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해킹 염려가 없는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미국(NIST)과 한국(KISA)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를 통과한 얼굴인식 기술력으로 얼굴을 여러 각도로 수차례 등록할 필요 없이 1회 등록으로 사용법이 간편하다.


‘사용하기 쉬운 제품’이라는 콘셉트로 기존 도어락의 패스워드 입력 또는 지문 인증 후 손잡이를 돌려서 여는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하였다. 비밀번호를 자주 깜빡하거나, 지문 인식이 어려운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HDC랩스에서 개발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핸들 구조”는 문을 여는데 큰 힘을 쓸 필요가 없고, 기존 제품보다 빠르고 편하게 출입을 가능하게 하여 현재 특허 출원을 앞두고 있다. 또한 직관적이며 새로운 디자인으로 ‘21년 굿디자인, 22년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보안에 특화되어 있어 맞벌이 부부나 혼자 사는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피드락 기능으로 문이 닫힘과 동시에 바로 잠겨 낯선 이의 주거 침입을 막아준다. 수상한 사람이 집 근처를 서성이거나 문을 강제로 열려고 시도하면 안심 사진 촬영 모드로 실시간 사진을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한다.

이밖에도 이번 신제품은 도어락 전용 앱과 연동하여 안전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갖췄다. 언제 어디서나 우리 집 문을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간편 문 열림 기능으로 외출 시 원거리에서도 문을 열 수 있다.

스마트폰 푸시 알람을 통해 배터리 잔량, 현관 이상 감지, 침입 시도 등을 알려준다. 가사도우미나 과외 선생님 등 정기적으로 출입하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만 출입을 허용하는 비밀번호 형식의 전용 키 생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부동산 등 1회 성 방문 손님을 위한 1회용 비밀번호 형식의 키 발급도 가능하다. 제품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베스틴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