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클래스' 심화과정 모집…톡스토어 활용법 대방출

8개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아

톡스토어 활용법 및 지역별 커리큘럼 제공

수료자 대상 1억 원 상당 광고 혜택 지원





카카오(035720)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톡스토어 등 자사의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전수하는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16년부터 카카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전국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를 비롯해 경기, 경남, 대구, 울산, 전남, 충남, 충북 등 총 8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을 잡았다.

상반기에 진행된 카카오클래스 기본 과정은 8개 지역에서 모두 1200여명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참여해 톡스토어 입점 교육을 받았다. 이번에 모집하는 심화 과정은 톡스토어를 개설했거나 현재 운영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톡스토어 운영과 톡채널을 통한 홍보 마케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심화 과정 커리큘럼은 △영역별 활용 팁과 톡채널 연동 방법 등의 톡스토어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공통 커리큘럼과 △신청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전문강사의 랜선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지역별 별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역별 커리큘럼은 스토어 운영과 기획전 상품 제안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오픈 채팅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은 현재 톡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현재 운영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제주위드카카오와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17일까지 진행된다. 공통 커리큘럼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7월 22일부터 27일까지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다. 지역별 커리큘럼은 보다 전문적인 강의를 위해 7월 28일 지역별로 지정된 시간에 전문강사와의 화상 미팅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카카오는 심화과정 수료를 마친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1억 원 상당의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지원하고 8월에 진행되는 기획전 참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별로 상품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상반기에 진행된 카카오 클래스 기본 과정을 통해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경험했다면, 심화 과정 참가자에게는 톡스토어 운영을 위한 실무 노하우와 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클래스는 지금까지 약 2000명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해에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진행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서 성공적인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개된 바 있다.

정다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