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메가스터디교육 엠베스트 ‘제1회 전국 중등 최상위 수학능력평가’ 실시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중등인강 1위* 엠베스트가 ‘제1회 전국 중등 최상위 수학능력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1년 중등 유료 온라인교육 공시업체 공시매출 비교 기준) 이번 시험은 메가스터디교육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최초의 전국 단위 온라인 수능형 평가다.

엠베스트 관계자는 “내신과 수능은 문제 출제 방식 및 해결 원리가 다르다”며 “수학 고득점을 위해서는 검증된 고난도 수능형 문항을 통한 정확한 실력 점검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엠베스트가 고등인강 메가스터디의 대입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수능형 평가 문항은 특목고, 자율형사립고 및 최상위권 대학 입시를 목표로 하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실력 점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평가는 엄선된 고난도 문항의 출제를 위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신뢰도 높은 출제진들이 대거 참여했다. 자율형사립고인 장훈고, 인천진산과학고 및 명문 영흥중, 해송고의 현직 교사들과 국내 유명 교재 집필로 잘 알려진 인피니트 수학연구소 연구진이 수능 수학의 출제 원리를 반영한 문제 출제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뿐만 아니라, 문제 풀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영역 별 결과 분석 △등급 및 백분위 △정오표 및 정답률의 수능형 분석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의 전국 단위 위치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엠베스트 ‘제1회 전국 중등 최상위 수학능력평가’는 오는 8월 20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총 110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중학교 1학년에서 3학년에 재학중인 전국 중학생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이번 시험은 6월 30일(목)부터 8월 15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엠베스트 수강생은 ‘제1회 전국 중등 최상위 수학능력평가’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엠베스트 무료 회원 가입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응시할 수 있다. 시험에 응시한 학생 중 성적우수자 15명에게는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 연구원과의 고입/대입 진학 컨설팅의 기회가 주어진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엠베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엠베스트는 2022학년도 기준 1,320명의* 영재/특목/자사고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는 중등 인터넷강의 서비스다. (*엠베스트 서비스/강좌/종합반/컨설팅학원 이용자 중 2022학년도 특목/자사고 합격자 수)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