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NNIP, 아시아 책임투자 전문가팀 발족

발렌틴 반 니우번회이젠 NNIP 최고투자책임자(CIO). 자료=엑세스커뮤니케이션발렌틴 반 니우번회이젠 NNIP 최고투자책임자(CIO). 자료=엑세스커뮤니케이션





NN 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NNIP)는 아시아에서 책임투자(RI)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아시아 전문가팀을 발족한다고 19일 밝혔다.

관련기사



싱가포르에 거점을 둔 아시아 전문가팀은 아시아 지역에 맞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통합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며, 아시아 책임투자에 관한 차별화된 전문성을 계속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NNIP는 아시아 전문가팀에 합류할 2명의 전문가도 함께 발표했다. 아시아 책임투자 및 혁신 플랫폼 리더에는 닐 마스카레나스(Neil Mascarenhas) 씨가 임명됐다. 앞으로 아시아에서 매력적인 책임투자 기회를 발굴 및 실행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그는 15년간 홍콩, 인도 및 아세안 지역 등에서 투자경험을 쌓아왔다. 호치안 이(Ho Qian Yi) 씨는 ESG 분석가로서 아시아 크레딧 및 신흥시장 부채 전략 내 ESG 통합 작업을 완성시키는 책임을 맡는다. 나아가 ESG 조사분석뿐 아니라 투자팀이 지속가능연계채권(SLB) 및 그린본드 발행사에 대한 관여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게 지원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발렌틴 반 니우번회이젠 NNIP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책임투자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온 NNIP는 2017년 초 본사에 책임투자팀을 결성하고 플랫폼을 발족시킨 이후, 아시아에서의 지속가능성 사안과 관련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며 “아시아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팀을 통해 아시아 책임투자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