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이름이 뭐예요” 묻자 尹 “할아버지? 윤석열”

尹대통령,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방문

"아이 돌봄 지원책 세심히 챙기겠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과 살갑게 대화도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름이 뭐예요?” “할아버지? 윤석열”



“강아지 키우세요?” “강아지 키우지~”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코로나19와 고물가 상황 속에서 센터 종사자들의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윤 대통령이 이날 방문한 서울시 종로구 소재의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아동센터가 제도화되기 전인 2003년부터 공부방 형태로 지역사회와 함께했던 곳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놀이, 교육 등을 제공하는 시설로 해당 시설은 현재 33명의 아동이 이용 중이다.

윤 대통령은 센터 종사자들과의 간담회 전 초등학교 1~2학년생 8명이 있는 씨앗반 교실을 둘러봤다. 윤 대통령은 착석해 있는 아이들을 마주 보고 의자에 앉았다.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있다. 연합뉴스



허미성 센터장이 “대통령에게 궁금한 게 있다면 한번 여쭤보자”고 권유하자 윤 대통령 바로 앞에 앉은 어린이가 “이름이 뭐예요”라고 물었다. 윤 대통령은 눈 웃음을 지으며 “할아버지? 윤석열”이라고 답했다.

관련기사



윤 대통령은 강아지를 키우냐는 질문에 키운다고 답했다. 이어 “강아지 이름이 뭐예요”라는 질문에 “강아지가 네 마리가 있어 가지고, 이름이 토리, 마리, 나래, 써니 이렇게 네 마리야. 써니가 막내”라고 말했다.

한 어린이는 윤 대통령에게 “어떤 음식 좋아하세요”라고 물었다. 윤 대통령이 “할아버지는 뭐 다 잘 먹어. 김치찌개를 좋아해”라고 답하자 다른 어린이들은 “나도 김치찌개 좋아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윤 대통령이 “매운 건데 괜찮냐”고 묻자 아이들은 “네”라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좋아하는 색깔이 뭐예요”라는 질문에 “주황색, 하늘색 이런 것이 좋아”라고 답했다. 질문을 던진 어린이는 윤 대통령의 대답이 끝나자 “저는 다 좋아요”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센터 종사자들과의 간담회에 앞서 수학 교재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센터 종사자들과의 간담회에 앞서 수학 교재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尹 “아이 돌봄 지원 대책 세심히 챙기겠다”


윤 대통령은 임금빈 센터 대표, 허미성 센터장, 차나영 생활복지사, 강인웅 생활복지사 등 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 자리에선 지역아동센터 운영의 어려움에 공감을 표시하고 향후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두텁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방과 후의 돌봄센터가 전기값도 오르고 해서, 더위에 에어컨도 없이 고생한다고 얘기를 들었다”며 “어린아이 하나하나 우리가 소중하게 잘할 수 있는 만큼 정성을 들여놔야 나중에 우리 사회의 자산이 되고 하는 것이다. 여러분들이 어려운 환경에서 이렇게 애써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어진 비공개 간담회에서 “비상한 경제 상황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 대책을 세심하게 챙기겠다”며 “우선 당장 여름철과 겨울철에 아이들이 생활하는데 어렵지 않도록 냉난방비 추가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상황으로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도 당부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한 뒤 센터 종사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참신나는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참관한 뒤 센터 종사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남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