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과감한 데뷔 프로모션…타이틀곡 MV 공개부터

뉴진스 / 사진=어도어 제공뉴진스 / 사진=어도어 제공




하이브(HYBE) 신규 레이블 어도어의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베일이 벗겨졌다.



어도어는 22일 정오 데뷔 앨범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오전에는 '어텐션'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바 있다. 새롭게 론칭되는 걸그룹이 티징 단계를 생략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것은 과감한 시도다.



공개된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푸른 잔디가 깔린 경기장에서 촬영됐다. 뉴진스의 유려한 춤선과 상큼함이 어우러져 반복 재생을 부른다. 박자를 조각 내지 않고 온전히 활용한 동작들은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고, 드넓은 경기장을 배경으로 뉴진스와 30명의 댄서들이 펼친 군무는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상쾌해진다. 에너지 넘치면서도 쿨한 느낌의 안무는 노래에 담긴, 벅차오르는 감성을 극대화한다.

뉴진스는 하이브 CBO(최고 브랜드 경영자)이자 어도어 대표이사인 민희진 표 첫 걸그룹이다. 팀명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Jean)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뉴 진스(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 있다.

뉴진스는 오는 8월 1일 데뷔 앨범의 음원을 발표하고 8일에는 정식 음반을 발매한다. 오는 23일 두 번째 타이틀곡 ‘하이프 보이(Hype Boy)’ 뮤직비디오와 함께 멤버들의 이름이 공개될 예정이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