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 분양가 상승세 속 합리적인 분양가 갖춘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8월 분양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합리적인 분양가로 누리는 초역세권 단지







최근 건설 자재값 인상을 비롯해 인건비 상승 등으로 하반기 신규 공급 단지들의 분양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울 지역은 대출과 청약 등을 비롯한 규제까지 까다로워 수요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특히 시공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레미콘, 철근, 창호유리, 강화합판 마루, 알루미늄 거푸집 등 5개 항목으로 조정되었고, 정기 고시 외 비정기 조정 요건도 추가로 마련하여 변동률 합이 15% 이상이면 앞으로 비정기 고시로 즉시 가격을 조정할 수 있다.

이처럼 자재값이 상승해 분양가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지 않는 지역 내에서 신규 단지를 더 먼저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는 게 부동산 관계자의 설명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시공 시 필수적으로 소모되는 철근 등의 자재값이 올라가고 있어 분양가가 치솟을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부담도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특히 서울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로 분양가 상승률이 전국을 웃도는 지역인데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곳은 분양가가 크게 상승할 우려가 있어 지금이 저점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가 8월 분양을 앞둬 화제다.

관련기사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는 지하철 7호선 천왕역을 도보 기준 1분거리로 누릴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7호선 논현역까지 30분대, 강남구청역 40분대로 이동하는 등 강남권의 주요 역들을 환승없이 직통으로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한 정거장 거리에 지하철 1·7호선으로 환승 할 수 있는 온수역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28일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통과해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는 GTX-B노선(예정)을 비롯해 대곡소사선(예정), 신구로선 등도 인접해 풍부한 교통 호재를 갖췄다. 아울러 남부순환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도 인접해 자가용을 통한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한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온수역 일대의 지구단위계획구역을 비롯해 천왕도시개발구역에서 개봉역까지의 지구단위계획 등을 통해 주거 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2㎞ 이내에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생활 및 문화생활이 위치해 있으며 오류남초, 오남중, 천왕초중교 등 학교도 가깝다. 아울러 천왕파출소, 오류보건소, 구로우체국, 오류2동 주민센터, 서울 50+ 남부캠퍼스 등 풍부한 편의 시설을 갖췄다.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는 인근에 풍부한 여가시설도 갖췄다. 바로 인근에 위치한 천왕산 내에 천왕산가족캠핑장, 천왕도시자연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천왕산으로 이어지는 구로올레길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안양천(목감천)도 인접해 서울 시내로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를 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 항동근린공원도 인접해 푸른수목원, 항동저수지를 통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분양관계자는 “최근 전체적으로 서울의 신규 단지 분양가가 상승할 전망이어서 구로구의 대기수요자들도 부담을 가지고 있다”며 “구로구가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단지인 만큼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