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표준협회,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 운영

AI·SW 실무 기술인력 3500명 양성 계획

초등생부터 직장인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





한국표준협회는 온라인 코딩 교육기관 엘리스와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실무 기술인력을 양성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AI·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 운영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한다. 실습 중심의 코딩입문훈련 교육을 통해 개발 입문자와 정보통신기술(ICT) 비전공자의 AI·SW 입문 장벽을 완화하고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AI·SW 선수지식 학습 콘텐츠(7종)를 제공하고, 교육과정으로 AI 실무 과정(60시간) 및 SW 실무 과정(60시간)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AI·SW 개발 인력 3500명 양성을 목표로 초·중·고·대학(원) 재학생을 비롯해 미취업자, 예비창업자, 직장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9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2022 AI·SW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AI와 SW 온라인 코딩입문훈련 교육과정은 정보통신 기본지식을 보유하지 않거나 코딩을 어려워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다”며 “온라인 기반 실습 중심의 AI·SW 실무 코딩훈련 지원을 통해 개발 입문자의 역량 강화 및 비전공자의 직무 전환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