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웅진씽크빅, ‘유데미’에 백강포럼 강연 콘텐츠 오픈





웅진씽크빅이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에 백강포럼 강연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3월 200여 명의 경제계 및 문화 예술계 인사들이 소속돼 지식을 공유하는 백강포럼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웅진씽크빅은 업무 협업의 일환으로 백강포럼 오프라인 강연을 일반 이용자들도 접할 수 있게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업로드한다.



첫 콘텐츠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나를 돌파하는 힘’을 공개한 웅진씽크빅은 향후 백강포럼의 강연을 ‘유데미’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백강포럼은 올 하반기 약 3회 정도 더 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백강포럼 회원들이 7월 오프라인 강연 행사에 참석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제공=웅진씽크빅백강포럼 회원들이 7월 오프라인 강연 행사에 참석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제공=웅진씽크빅


박민규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사회 각계 다양한 분야의 대표 지식인들이 공유하는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강연을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해 더 많은 분들이 양질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데미는 2010년 5월 설립된 세계 최대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으로 ‘학습을 통해 삶을 개선한다’는 사명 아래 15만 5000개 이상의 온라인 교육 강좌를 65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수강생 수는 5000만 명에 달한다. 웅진씽크빅은 지난해 3월 유데미와 국내 사업권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