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한미글로벌,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2년 연속 선정






건설사업관리(PM) 전문 기업 한미글로벌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국내 고용 증가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 100곳에 수여된다. △고용 창출 실적 △노동시간 단축과 일·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청년과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 등이 선정 지표다.

한미글로벌은 2021년 고용 증가율이 전년 대비 17.5% 증가했고, 올해부터 정규직 전환 심사 주기를 연간 2회로 확대해 실시했다. 또한 상반기에 비정규직 19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2020년부터는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제도와 시차출퇴근제도를 시행 중이며 2006년부터 안식휴가제도를 통해 10년 근속자에게 2개월의 유급휴가를, 5년 근속자에게는 1개월의 리프레쉬 휴가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출산휴가 및 축하금 지급, 학자금 지원 등 다자녀 출산과 육아를 위한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박정욱 한미글로벌 인사팀장은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 정년 이후 재고용 확대와 여성 구성원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출산 지원책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우수 인력이 안정적으로 근무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