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KB국민銀·교직원공제회,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The-K 타워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두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재근(오른쪽) KB국민은행장이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The-K 타워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두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재근(오른쪽) KB국민은행장이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The-K 타워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두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자금시스템 관리 △임직원 및 공제회 회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금융파트너로서 전담 영업점 및 고도화된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의 내부통제 및 보안체계를 적용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금융사고를 사전에 원천 차단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회원들의 자금을 안정적으로 수납·지급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전국 교육가족의 행복한 삶과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한국교직원공제회에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