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전문기업 JS리무진이 에이스뷰와 3차원(3D) 어라운드뷰 장착 및 실시간 동영상 관제 시스템 운용 등 제반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JS리무진 관계자는 “에이스뷰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VIP 의전용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비롯한 고급형 라인에 3D 어라운드뷰를 장착하고 이를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JS리무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에이스뷰는 차량위치 자동 표시 시스템(AVM), 즉 ‘어라운드뷰’를 3D 영상으로 구현하는 기업이다. 차량의 사방에 185도 화각의 광각 카메라를 장착해 이를 자체 기술로 주행 중 실시간으로 조합한다. 운전자는 마치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차량 주변을 볼 수 있다.
또한 차체가 커서 백미러 등으로 사각지대를 모두 볼 수 없는 리무진이나 캠핑카와 같은 대형 차량에 해당 기술을 응용해 운전자와 주변 행인들의 안전을 도모한다. 카니발 스페셜 4인승 버전 외에도 벤츠 V클래스와 스프린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라인업을 포함한 최상급 컨버젼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최신형 기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JS리무진 측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JS리무진만의 카니발하이리무진의 품질과 안전성을 재고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편리함과 안전함을 모두 잡는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JS리무진은 국내 최초로 하이루프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기업이다. 리무진 특장기업 중 유일하게 4세대 카니발로 TS한국교통안전공단의 시트 인장강도테스트(시트앵커리지시험)에 통과하는 등 안전성과 편리함을 모두 잡는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공군 군수사령부 납품 업체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