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종시평진원, 신중년 대상 ‘인생도로 휴게소’ 참가자 모집

세대이음형, 상상실현형 등 유형별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

사회공헌활동 시 모임별 최대 80만원 실천 활동비 지원

세종시 행복도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세종시청. 사진제공=세종시세종시 행복도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세종시청. 사진제공=세종시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신중년 세대의 사회공헌활동 장려 및 참여 촉진을 위해 ‘신중년 인생도로휴게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중년 인생도로휴게소’는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5060) 세대를 대상으로 생애전환 교육과 지역사회에서 사회공헌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올해 신설된 사업이다.

관련기사



세부 프로그램으로 △공통과정-생애전환 워크숍 △선택과정-세대이음형(사진을 통해 세대 간 메신저 역할 수행), 상상실현형(신중년 세대의 삶의 경험을 활용한 상상 실현 프로젝트 기획) 등이 운영된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추후 학습모임을 구성해 사회공헌 활동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활동하게 되며 활동계획에 따라 모임 당 최대 8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만 50~69세 세종시민이나 세종시 소재 직장 재직자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7일까지이며 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영송 세종시평진원 원장은 “인생도로휴게소는 신중년 세대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신중년 세대의 삶의 지혜와 노하우가 지역사회에 널리 공유될 수 있도록, 신중년 세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