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전자 가스·전기레인지, 美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제품' 선정

美 유력 매체 선정 '최고의 가스·전기레인지'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보다 성능 우세

LG 시그니처 가스 레인지(모델명 LUTD4919SN, 왼쪽)와 LG전자 전기 레인지(모델명 LTE4815ST). 사진제공=LG전자LG 시그니처 가스 레인지(모델명 LUTD4919SN, 왼쪽)와 LG전자 전기 레인지(모델명 LTE4815ST).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의 가스레인지·전기레인지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가스·전기레인지’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2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LG 시그니처 가스레인지’(모델명 LUTD4919SN)를 ‘최고의 가스레인지’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가스 쿡탑과 전기 오븐을 갖춘 아름다운 듀얼 제품”이라며 “성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평가했다. 이 제품은 쿡탑 고온 테스트(매우 우수·very good)를 제외한 모든 성능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최고의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LG전자 제품(모델명 LTE4815ST)이 선정됐다. 이 제품은 쿡탑, 용량, 청소 등 주요 항목에서 모두 ‘탁월’ 등급을 받았다. 특히 컨슈머리포트의 전기·가스레인지 추천제품 중 최고 점수인 86점으로 전체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테스트에서 고온, 저온 지속력, 베이킹, 브로일링(직화 조리법) 등 4개 항목으로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의 성능을 비교했다. 그 결과 베이킹을 제외한 3개 항목에서 전기레인지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가스레인지의 성능이 요리 쇼 등에서 과장된 것처럼 보이지만 반드시 전기보다 더 나은 요리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