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다이어트 성공에 식단, 운동보다 더 중요한 ‘마인드파워’의 힘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식단과 운동이 필수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요요 현상 없는 보다 확실한 성공을 위해 먼저 마음의 원리를 이해하고 마인드를 바꾸려고 노력해야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국내 1호 마인드파워 스페셜리스트인 조성희 저자의 신간 <기적의 마인드파워 다이어트>는 살이 잘 빠지는 식단이나 운동법을 알려주는 평범한 다이어트 책이 아니다. 원하는 몸매가 되기 위해 무조건 갖춰야 할 마인드와 솔루션을 알려주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책이다.


조성희 저자는 마인드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이자 전 세계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주인공인 밥 프록터의 한국 유일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직접 트레이닝을 받았고,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국제교수 자격도 보유하고 있다.

그런 그녀도 한때는 자기혐오에 빠진 흔한 다이어터였다. 온갖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실패하는 악순환을 반복한 뒤, 마인드파워를 공부하면서 기적 같은 변화가 일어났다.


근력 운동 한 번 해본 적 없던 그녀가 7주 만에 목표로 했던 47kg의 근육질 ‘몸짱’이 되었고 “절대 그렇게 빨리 살을 뺄 수 없다”고 단언했던 트레이너에게는 “이렇게까지 빨리 몸을 만든 사람을 본 적이 없다”는 칭찬을 들으며 완벽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그리고 저자와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약 200명의 멤버들 역시 평균 8kg을 감량하며 지금까지도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기적의 마인드파워 다이어트>는 조성희 저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을 90일 간 실천하는 마인트파워 습관을 제시한다.

여기서 말하는 ‘마인드파워(Mind Power)’란 우리 마음의 근육을 단단히 만들어 잠재의식의 근원을 바꾸고 이를 내 삶에 적용하는 것이다.

‘나는 못 한다’에서 ‘나도 할 수 있다’로 생각이 바뀌는 순간, 당신의 잠재의식에 불이 켜지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삶이 변화한다. 마인드파워를 적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무력감과 자기혐오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나답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